2008년, 북한 평양에 나타난 ‘바트 심슨(Bart Simpson)’

2008년, 북한 평양의 거리에서 한 청년이 미국 애니메이션 ‘심슨가족(The Simpsons)’의 캐릭터 바트 심슨(Bart Simpson)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있다.

 

2008년, 북한 평양의 거리에서 한 청년이 미국 애니메이션 '심슨가족(The Simpsons)'의 캐릭터 바트 심슨(Bart Simpson)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있다. 1


살짝 보이는 바트 심슨의 말주머니에 들어있는 전체 문장은 “Cool your jets, Man!(진정해)”

 

2008년, 북한 평양의 거리에서 한 청년이 미국 애니메이션 '심슨가족(The Simpsons)'의 캐릭터 바트 심슨(Bart Simpson)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있다. 3
▲ 티셔츠의 전체 모습

마치 핵무기로 도발을 감행하려는 북한의 지도자 김정은에게 미국의 캐릭터가 날리는 일침을 보는 느낌이다.

 

2000년대 이후, 평양 거리에서는 서구의 명품 로고가 붙은 중국산 짝퉁티셔츠나 자유국가의 유명 캐릭터가 인쇄된 제품들을 종종 볼 수 있었다.

 

2008년, 북한 평양의 거리에서 한 청년이 미국 애니메이션 '심슨가족(The Simpsons)'의 캐릭터 바트 심슨(Bart Simpson)이 그려진 티셔츠를 입고 있다. 5
▲ 프라다 짝퉁 티셔츠를 입은 소녀

물론 북한 인민들은 TV와 인터넷으로부터 단절되어 있기에 이를 입고 다니면서도 캐릭터의 국적이나 그 의미를 모르고 입는 경우가 대부분이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