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에서 가장 큰 태양광 발전시설, ‘바들라 태양광 발전소’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태양광 발전소는 인도 라자스탄주(Rajasthan) 조드부르시(Jodhpur)에서 약 225Km 북쪽에 위치한 바들라 태양광 발전소(Bhadla Solar Park)이다.

 

2016년 첫 번째 단계의 시설이 완공된 이래 매년 발전용량을 증가해 온 것이 2021년 현재 2245MW에 이르렀으며, 면적은 무려 5,700 헥타르에 걸쳐 펼쳐져 있다.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태양광 발전소는 인도 라자스탄주(Rajasthan) 조드부르시(Jodhpur)에서 약 225Km 북쪽에 위치한 바들라 태양광 발전소(Bhadla Solar Park)이다. 1


서울특별시의 면적이 60,520헥타르이니 발전소 하나가 서울의 10%에 가까운 어마어마한 크기.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태양광 발전소는 인도 라자스탄주(Rajasthan) 조드부르시(Jodhpur)에서 약 225Km 북쪽에 위치한 바들라 태양광 발전소(Bhadla Solar Park)이다. 3
▲ 바들라 위치

 

라자스탄주의 특징은 매우 높은 평균온도를 보이며, 특히 여름철에는 기온이 섭씨 45도 이하로 떨어지지 않게 해주는 뙤약볕이 천혜의 환경을 자랑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태양광 발전소는 인도 라자스탄주(Rajasthan) 조드부르시(Jodhpur)에서 약 225Km 북쪽에 위치한 바들라 태양광 발전소(Bhadla Solar Park)이다. 5

다만 주기적으로 모래폭풍이 발생하여 모듈을 더럽히는 것이 단점인데 이는 지역주민들을 모듈 관리인으로 고용하는 것으로 이어져 지역의 실업률 해소에도 도움이 되고 있다. 실제로 근처 마을 주민들의 대부분은 이 발전소에서 일하고 있다.

세계에서 가장 거대한 태양광 발전소는 인도 라자스탄주(Rajasthan) 조드부르시(Jodhpur)에서 약 225Km 북쪽에 위치한 바들라 태양광 발전소(Bhadla Solar Park)이다. 7
▲ 2016년과 2020년 비교


2017년에 인도는 태양광발전에 있어서 세계에서 3번째에 위치하는 국가가 되었으며, 2022년까지 태양광으로 6천만 가구에 전기를 공급할 계획을 갖고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