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기 모양이 비슷한 나라 ⑧

– 노르딕 십자가(Nordic cross)가 들어간 국기

 

노르딕 국가(Nordic Countries)

- 노르딕 십자가(Nordic cross)가 들어간 국기 1


■ 노르웨이, 덴마크, 아이슬란드, 핀란드, 스웨덴 등 북유럽의 5개국을 노르딕 국가(Nordic Countries)라고 칭한다.

 

■ 5개국은 모두 자본주의와 의회제 민주주의, 복지국가로 이루어진 ‘북유럽 모델’이라는 정치체계로 운영되고 있는 국가들이라는 공통점이 있다.

 

■ 각 국가는 비슷한 패턴을 가지고 있지만, 다양한 색상으로 각자의 역사와 상징을 표현하고 있다.

 

■ 그린란드(Grønland), 올란드 제도(Region of Åland), 페로 제도(Faroe Islands)는 노르딕 이사회의 준회원이다.

 

■ 그린란드를 제외하면 이 지역은 모두 노르딕 십자가(Nordic cross)가 들어간 기를 사용하고 있다.

 

셰틀랜드 제도(Shetland Islands), 웨스트라이딩오브요크셔(West Riding of Yorkshire

), 페로 제도(Faroe Islands), 오크니 제도(Orkney Islands), 올란드 제도(Region of Åland)도 노르딕 국가의 상징인 노르딕 크로스가 들어간 깃발을 사용하고 있다.

 

- 노르딕 십자가(Nordic cross)가 들어간 국기 3
▲ 왼쪽부터 셰틀랜드 제도, 웨스트라이딩오브요크셔, 페로 제도, 오크니 제도, 올란드 제도


■ 덴마크 국기는 다른 노르딕 국가 깃발 디자인의 바탕이 되었다.

 

- 노르딕 십자가(Nordic cross)가 들어간 국기 5
▲ 덴마크 국기


■ ‘단네브로그(Dannebrog)’라고 불리는 덴마크 국기는 1219년에 제정되어 현존하는 국기 중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국기로 여겨진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